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UST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본문 시작

UST, 산업계 전문가 자문 통해 산업기술 혁신 인재 양성

  • 조회 : 565
  • 등록일 : 2020-11-17
UST_Image.jpg [보도자료] UST, 산업계 전문가 자문 통해 산업기술 혁신 인재 양성.hwp
UST, 산업계 전문가 자문 통해 산업기술 혁신 인재 양성의 대표사진

보도기사 : [전자신문],[디지털타임스],[교수신문],[헤럴드경제],[베리타스알파],[금강일보],[동아사이언스]

 

국가연구소대학원 UST,

산업계 전문가 자문 통해 산업기술 혁신 인재 양성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17() UST 대학본부에서 ‘UST 1회 산학협력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산업계 전문가 6인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산학협력 자문위원회는 산업 수요 기반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총장 직속의 자문기구로서, 이날 회의에는 자문위원과 김이환 총장 등 약 12명이 참석했다.

 

  자문위원으로는 △류석현(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 박상훈(SK이닉스 사장) 변재완(한양대학교 산학협동 교수) 서정우(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 교수) 유성(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홍순국(LG 전자 생산기술원 사장) 6명의 산업계 출신 전문가가 위촉되었다.

 

 

  자문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산업 수요 기반 전공 개설 및 교육과정 개발 방안, I-CORE(계약학과) 활성화, 학생 취업·창업 지원 등 UST 산학협력 방안에 대한 전체적인 방향성을 논의했다. 또한, 산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여 협력기업을 확대하고 입학부터 졸업까지 산업 현장에 부합하는 전주기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향후 UST는 산학협력 자문위원회를 연간 2회 이상 개최하여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주기적으로 논의하기로 하였다.

 

  김이환 총장은 출연()을 기반으로 하는 UST의 유연한 교육시스템에 산 현장의 생생한 수요를 접목하여 산업기술 변화에 능동적인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U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교육기관으로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32개 국가연구소에 교육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국가연구소대학원대학이다. UST는 항공우주, 신에너지, 건설, 천문, 해양 등 신생 융·복합 분야의 46개 전공을 운영을 통해 과학기술을 혁신하는 현장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담당자 :  
염자연
연락처 :  
042-865-2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