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UST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본문 시작

교수님들께 드리는 감사의 글

  • 조회 : 812
  • 등록일 : 2021-04-30
04.jpg
교수님들께 드리는 감사의 글의 대표사진

투게더 UST

인사말

교수님들께 드리는 감사의 글


안녕하세요. 2021년 16대 총학생회장의 책임을 맡게 된 최규현입니다. 스승의 날을 맞아 이렇게 인사말을 올릴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스승의 날은 40여 년 전, 청소년적십자 단원들이 ‘선생님들의 수고에 대해 하루나마 감사와 존경으로 따뜻한 위로와 기쁨을 돌려드리겠다’라며 제정한 날입니다. 이런 순수한 마음을 담아 제가 전교생을 대표하여 교수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UST의 식구가 된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교수님들의 가르침을 받아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더 기대되는 학생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학위 과정 기간과 사회에 나가기까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조언과 격려에 관해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UST에서 매년 훌륭한 과학 인재가 배출되는 것은 모두 교수님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 교수님들의 노고로 UST 학생들이 더욱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누구보다 제자들을 아껴주시고 따뜻한 사랑으로 이끌어주신 은혜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가르침으로 학생들을 보살펴주시며 이끌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모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총학의 출범과 각오


올해부터 총학생회는 과거와는 다르게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과거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총학생회는 학생회칙 수정과 함께 학생 여러분을 위한 많은 정책을 계획하고 수립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회칙의 수정을 통해 총학생회의 존재에 대해 재정립하고 학생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체계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하고자 합니다.

수정된 학생회칙은 스쿨(캠퍼스) 자치학생회 건립에 필요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연구원 자치학생회를 가지고 있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스쿨처럼 주요 스쿨(캠퍼스)을 중심으로 자치학생회를 출범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많은 대표학생들과 교수님들 그리고 학교 관계자분들께서 노력하고 계십니다. 자치권을 갖는 자치학생회는 총학생회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의 마음의 소리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일 것이며,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학생지원과 관련된 예산편성이 이루어져 저널클럽, 학술회 등과 같은 행사를 자발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기존 총학생회가 주도했던 것들을 스쿨(캠퍼스) 자치학생회에서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 출범하게 될 연구원 자체학생회에 대한 많은 응원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불안감과 단체 활동 제약에 따른 답답함이 가장 힘드실 것 같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를 격려하며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길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제16대 총학생회장 최규현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담당자 :  
문신형
연락처 :  
042-865-2368